맘톡 이슈 공지! 및 당부사항 안녕하세요. 지난주 맘톡 톡픽에 글이 하나 올라와 이슈가 되었습니다. 우선은 해당 글 올린분과 관련된 분 두분 모두 계정을 막아둔 상태입니다. 한

맘톡 이슈 공지! 및 당부사항

안녕하세요.

지난주 맘톡 톡픽에 글이 하나 올라와 이슈가 되었습니다. 우선은 해당 글 올린분과 관련된 분 두분 모두 계정을 막아둔 상태입니다.

 

한 회원님이 오랫동안 맘톡을 멀리하다 활동을 재개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헌데 그냥 활동만 재개하는 것이 아닌 다른 맘톡 회원에 대한 "내부고발"과 비슷한 글을 올렸습니다.

과거 해당 회원이 본인에게 다양한 맘톡 회원에 대한 욕을 했으며 이에 대해 이중적인 행동에 대한 비판글이었습니다.

아마 그분도 자신이 믿었던 사람에 대한 실망감이 컸고 이에 대해 1:1로 해결이 되지 않고 분이 쌓여 맘톡에 쏟아낸 거겠죠.

애초에 그 회원과 알게 된 것도 맘톡이고, 맘톡내에서 그분을 감싸기 위한 행동들을 하다가 정지까지 되었으니까요. 

이런 가려진 사건의 내막에 대해 다른 사람들도 알아야 한다는 생각도 들었을 겁니다.

자 이제는 본인이 작성한 글로 많은 분들이 사실을 알게 되었고 해당 당사자 또한 맘톡> 일상톡에 본인의 잘못을 시인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그분도 많이 반성했을 것이고 지금도 불편한 마음으로 있겠죠.

 

사실 맘톡에서는 이런 개인의 감정, 개인의 거짓말, 개인간 대화에 대해서까지 통제하고 제재를 가할 수 없습니다.

규정에 근거해 타인에 대한 욕설, 비방을 "맘톡 내" 작성했나 여부만 따질 수 있습니다.

그 규정에 따르면 직접적으로 맘톡내 글을 작성한 "활동을 재개한" 회원님만이 활동정지의 대상이 됩니다. 물론 내용상으로 따지면 도덕적인 잘못을 한 사람에 대해 사실에 근거한 글을 올린거라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도덕적인 부분에 대한 판단은 맘톡이 아닌 회원님들께서 해주셔야 하는 부분이고 이에 대해 용서를 할지 말지, 받아들일지 말지 역시 여러분들이 직접 판단하셨으면 합니다.

 

그런데(오늘 비가와서 그런가......) 맘똑똑이는 개인적으로 두분이 감정을 잘 푸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맘톡이라는 공간은 "엄마, 아빠"가 되어 한 아이의 인격과 인성을 형성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성인들의 집단입니다.

만약 아이들이 그렇게 싸우고 오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그 친구랑 놀지마"

"그냥 무시해"

"너도 똑같이 해"

라고 하실지...

"그건 올바르지 않은 행동이라고 지적해주고 그 친구가 옳은 결정과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렴"

이라고 하실건지요.

물론 현실적으로....후자는...매우 현실적이지 않다는 생각이 들지만.. 우리가 바라는 부모상은 후자가 아닐까요?

아마 모든 분들이 그렇게 실천하려고 노력하시리라 생각합니다만... 본인에 대해서도 이성적인 잣대를 대고 있는지 다시 한 번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으면 합니다.

이 공지글로 인해 과거에 어떤 일이 있었고 주말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궁금해 하실 분들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만 이제는 두분에게 맡기시죠.

마지막으로 현재 두분의 활동정지는 운영자 판단에 의해 10월 13일까지 되어 있습니다.

10월 14일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오시리라 기대합니다.

그 내용이 어떻게 되었건 14일 이후 또 다시 문제되는 글을 작성할 경우 영구 정지처리 됩니다.

PS. 다른 회원님들 의견 있으시면 별도의 톡을 작성하기 보단 여기 덧글로 달아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0
2019-10-07 12:28
드림톡은 봉우리 단계 이상인 회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더 보기 > 내 정보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취소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