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개월 #놀아주세요엄마 #욱하는엄마 #넌잘못이없는데 #오늘도미안해
#엄마의반성 #좋은엄마이고싶은데
#일상고민

하.. 자는아가보면서 마음이 아프고미안해요.
맘톡에 오랜만에들어와 아이개월별 발달상황과 놀이법에대해 글을 보다 맘이 매이네요. 아직 아가가 기저귀갖고오세요나 표현어휘수가 적은데 제탓이구나 싶어 자는 아가보며 너무미안하네요..
이 조그만애는,분명 잘못한게없고 그냥 뭐든게 궁금할뿐인데.. 위험한걸 안치우고 놔둔 어른잘못인데 왜그리 화를냈을까싶어요. 같이 놀아주는 시간보다 혼자 놀게두는시간이 더길고, 집안일하거나 컴퓨터 볼동안 아가는 엄마옆에 사진처럼 옆에와 같이놀아달라,자기를좀 봐달라는 것마냥 붙어있어요. 설거지할땐, 부엌응 못들어오게 막은 게이트앞에 탁 붙어앉아 엄마보며 축쳐진모습으로 엄마나오길기다리구요..
첫번째사진이 제가 방에서 옷정리할동안 아가가 제가 업어주길 기다리다 거실 빨래옆에수 잠이들어버린 모습이에요, 졸릴때 제게 업혀야 푹잘자는 버릇이있거든요. (잠들면 눕혀요.)
엄미아빠껌딱지인 아가에게 요며칠전까지 총다섯번- 밥먹을때, 계속 울기만할때 정말 크게 혼을 냈는데 생각해보니 그때 아가가 충격을 먹기도했어요, 엄마가 갑자기 큰소리로 화내고 엉덩이를 손바닥으로 때리기도하고 갑자기 놀이방에 혼자두고 가버리기도했거든요..다시우울증이왔나싶을만큼 모질게 대했던 제가 너무 속상하고 미안한맘이에요..

이글쓰고 있던준 애기가 또 새벽중깨서 대성통곡을했어요. 잠든지,세시간정도만에 깨서 엄청울며 젖병을찾아서 거기에 우유와 데운물을 섞어 주면 자다먹다반복하면서 젖병을 꼭쥐고 있어요. 다먹고나서여 병을 던지고 다시저다 또 꺄서 대성통곡 한번 더하고 잠들면 그나미 5시간은 더 자는거같아요. 도대체 왜이런걸까요?이앓이일까요? 에휴, 없던 새벽수유 버릇이 다시생기고 새벅중 몇번을 까야하니,마치,다시신생아키우는기분이에요.. 낮에 충분히못놀아줘서 그런건가싶기도하고..몸도 피곤하네요~
사진 0
사진 1
사진 2
사진 3
2019-01-12 14:40
드림톡은 봉우리 단계 이상인 회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더 보기 > 내 정보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취소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