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안주 |

오이 해바라기씨무침

오이 해바라기씨 무침 만들기, 오이 겉절이 만드는 법, 오이 요리. 오이 반찬, 쉬운 반찬입니다.
이제 오이가 쓴맛이 거의 없고 아삭함, 시원한 맛이 살아 있는 시기가 되어 가네요.

그래서 오늘은 오이무침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씹힘까지 생각하여 해바라기씨도 함께 넣었어요.
고소함이 더해져서 일반 오이무침, 오이 겉절이 보다 훨씬 고소하기도 하고 맛있습니다.
견과류 챙겨 먹기 쉽지 않은데 이렇게 오이무침에도 해바라기씨를 넣으면 좋은 것 같아요.

모든 양념은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숟가락은 15mL입니다.
성인 2명 1회 식사량입니다.
사진 0
재료
오이 1개 120g 소금 0.5T, 고춧가루 1.5T 고추장 1T 매실청 1T 간 마늘 0.5T 참기름 1T 해바라기씨 2T 설탕 0.5T
  • Step1
    . 오이는 천일염으로 문질러 깨끗이 씻어 줍니다. 동그랗게 썰어줍니다. 2. 소금 0.5T를 넣어서 10분 절여주고 물기를 짤아주면 좋아요. 3. 고춧가루 1.5T로 먼저 물을 들입니다. 고추장만 넣으면 색이 골고루 베지 않으니 고춧가루로 1차로 물들이면 가루가 입자가 작아서 더 꼼꼼히 오이의 빨간 물이 들게 됩니다.
    Step1 사진
  • Step2
    4. 매실액 1T, 참기름 1T, 간 마늘 0.5T, 고추장 1T, 해바라기씨 2T, 설탕 0.5T를 넣어줍니다. 소금은, 고추장에도 간이 배어 있어서 조금만 넣었고 무친 후 가감하시면 좋을듯합니다.
    Step2 사진
  • Step3
    오랜만에 오이 반찬 했더니 신랑이랑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이 아삭함, 싱그러움을 담은 반찬을 많이 해봐야겠습니다. 굿밤 보내세요.
    Step3 사진
TIP
오이는 소금을 먼저 뿌려 절이고, 고춧가루로 1차로 물을 들이면 빨간색이 더 선명하고 예쁘게 물이 듭니다.
2018-09-16 00:13
드림톡은 30일 출석, 게시글 30개, 덧글 100개 이상인 회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더 보기 > 내 정보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취소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