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반찬 |

아이반찬,유아식식단,낙지볶음,새우구이,밤호박찜,유아반찬

밤호박이 제철이 되니 진짜 맛이 있더라구요. 오늘은 꼬마 손님들이 많이 왔다가 가서 쉬운 레시피,간단한 밥상을 준비했습니다.
낙지볶음, 밤호박찜, 새우구이입니다.
밤호박찜은 해바라기씨,아몬드슬라이스, 건포도, 크랜베리, 물엿을 넣고 버무려서 토핑해주면 훨씬 달달하고 맛있는데,오늘은 밤호박이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어서 토핑은 하지 않았어요.
낙지볶음은, 굴소스를 넣고 볶았고, 다 볶아 지고 나서 아이들이 먹을때 더 잘게 잘게 잘라줘야 맛있어요.잘라서 볶으면 낙지의 맛이 사라집니다.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사진 0
재료
낙지볶음: 낙지 1팩 300g, 양파 1/2개 굴소스1T, 미향 1T, 간마늘 0.5T,물 50mL 밤호박찜 :밤호박 1통 새우구이:새우,후추
  • Step1
    절단 낙지를 사용하면 편해요.
    Step1 사진
  • Step2
    . 낙지는 소금을 넣고 비벼서 세척하고, 물이 끓으면 낙지, 미향 1T를 넣고 데칩니다. 차가운 물일 때부터 넣고 데치면 찔겨지고 수축이 심하게 되니, 물이 끓으면 낙지를 넣고 데칩니다. 색이 보라색으로 바뀌면 다 익은 거예요. 색깔 변화가 확연히 보이죠?
    Step2 사진
  • Step3
    양파 1/2개 50g은 올리브유 1T,를 넣고 투명하게 될 때까지 볶다가, 낙지를 넣고 미향 1T, 굴 소스 1T, 간 마늘 0.5T, 물 50mL를 넣고 센 불에서 볶아 줍니다.
    Step3 사진
  • Step4
    새우 머리를 따로 볶아 먹기도 하는데요. 머리를 약간 비틀면 머리 부분의 살도 살릴 수 있어요 가위로 더듬이 부분을 제거하고 머리 부분의 살도 최대한 살려서 머리만 제거합니다. 종이 포일을 깔고, 올리브유 1T, 새우, 후추를 약간 뿌리고 구워줍니다. 아이들이 먹을 것이라서 소금은 따로 넣지 않았습니다. 새우나 갑각류는 색깔이 붉게 되면 다 익은 거예요. 종이 포일을 깔고 구우면 기름이 튀지도 않고, 프라이팬도 상하지 않아서 좋아요.
    Step4 사진
  • Step5
    하지만, 오늘은 그냥 단호박맛만 느끼고 싶어서, 속을 파내고, 오븐 스팀만을 이용하여 25분 쪘어요. 단호박은 40분 쪄야 하지만, 밤호박은 크기가 작고 연하다 보니 25분 정도만 쪄도 잘 익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 하면서 역시 잘 먹었습니다. 아이들이 어리다면 이렇게 밤호박만 쪄서 줘도 되고, 견과류를 올리면 훨씬 예쁘긴 합니다. 견과류를 토핑으로 올려서 견과류와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TIP
낙지는 찬물에서 데치는것이 아니라, 물이 끓으면 살짝 데쳐야 줄어 들지도 질기지도 않습니다. 새우는 작으면 내장은 제거하지 않아도 쓴맛이 느껴지 않습니다. 종이호일을 깔고 해야 튀지도, 후라이팬도 상하지 않습니다.
2018-09-12 00:34
드림톡은 30일 출석, 게시글 30개, 덧글 100개 이상인 회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더 보기 > 내 정보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취소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