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변비 해결에 딱. 유산균 식이섬유 듬뿍 재료로 만든 요리 10선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유산균 #식이섬유

임산부는 태반에서 황체 호르몬이 대량으로 생성됩니다. 이는 위장 활동을 약화시키고 위산 분비를 적게 하기 때문에 흔히 복부창만이나 변비가 발생할 수 있지요. 이 때 식이섬유나 유산균이 듬뿍 들어간 식품을 섭취해야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 식이섬유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유산균은 주로 우유나 치즈, 요구르트 등 유제품에 많이 들어있지요. 또한 김치, 낫토, 청국장 등 발효식품에도 많이 들어있어요. 식이섬유는 샐러리나 고구마 등의 채소, 미역이나 다시마 등의 해조류에도 많이 들어있답니다.

유산균과 식이섬유가 듬뿍 든 재료들을 활용한 임산부 식단 10개를 준비했어요. 맘톡과 함께 즐겁고 상쾌한 배를 준비해 볼까요?



자세한 레시피는 클릭!

1. 미역 적채 샐러드

 

2. 다시마 표고조림

 

3. 요구르트 드레싱 샐러드

 

4. 닭가슴살 푸룬 조림

 

5. 고구마 조림

 

6. 샐러리 무침

 

7. 양배추 사과 샐러드

 

8. 양배추 볶음

 

9. 버섯 현미 볶음밥

 

10. 바나나 치즈샌드위치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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