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부에게 꼭 필요한 칼슘! 칼슘 섭취를 위한 임산부 레시피10개 모음

 

임신부에게 꼭 필요한 칼슘!

칼슘 섭취를 위한 임산부 레시피10개 모음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칼슘

칼슘은 아기의 뼈, 근육, 골격을 만들기 위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또한 산모의 요통, 골반통 등이 발생하는데, 칼슘은 이 통증을 줄이고 아이의 성장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우유, 치즈, 요구르트, 연어, 뼈째 먹는 생선, 시금치, 브로콜리, 콩, 오렌지 등에 함유되어 있어요. 

 

 ※ 1일 칼슘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930mg , 수유부 1020mg vs 비임신 여성 700mg

 

칼슘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칼슘은 요구르트, 치즈, 우유 등의 유제품이나 멸치, 말린 새우, 뱅어포 등 뼈째 먹는 식품이 많이 들어있어요.

칼슘이 많은 식품을 어렵지 않으면서도 맛있게 즐기는 메뉴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요구르트 호박 범벅


2. 건새우 조림


3. 멸치 무침


4. 콘치즈


5. 잔멸치볶음


6. 두부 느타리 볶음


7. 뱅어포 볶음


8. 프렌치 토스트


9. 바나나 요구르트


10. 떡갈비 치즈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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