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단백질 레시피 - 홈메이드 두유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단백질편

홈메이드 두유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단백질

단백질은 태아의 근육장기의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지방이 적은 살코기생선이나 달걀콩류 등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먹어야 해요

 

  ※ 1일 단백질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 중기 65g, 임신 말기 80g, 수유부 75g  vs 비임신 여성 50g

 

그럼, 단백질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단백질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단백질은 육류(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달걀, 콩류(두부, 콩, 두유), 견과류(호두, 땅콩, 잣, 아몬드), 유제품(우유, 치즈)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이 듬뿍 들어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 우유, 두부 등을 이용해 만드는 든든한 건강 음료를 소개합니다.



홈메이드 두유 만드는 법
재료
연두부 150g, 우유 100ml, 검은깨 1큰술, 올리고당 1/2큰술

1. 믹서에 모든 재료를 넣는다.

 

2. 곱게 갈아 완성한다.



3. 순식간에 만들어진 단백질 듬뿍 건강 음료를 맛있게 먹는다. 


                                            
당분이 가득한 달기만 한 시판 두유는 그만! 
몇 초면 만들 수 있는 영양 가득 단백질 건강 음료로 출출한 속을 달래세요.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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