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단백질 레시피 - 닭가슴살 무침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단백질편

닭가슴살 무침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단백질

단백질은 태아의 근육장기의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지방이 적은 살코기생선이나 달걀콩류 등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먹어야 해요

 

 ※ 1일 단백질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 중기 65g, 임신 말기 80g, 수유부 75g  vs 비임신 여성 50g  

 

그럼, 단백질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단백질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단백질은 육류(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달걀, 콩류(두부, 콩, 두유), 견과류(호두, 땅콩, 잣, 아몬드), 유제품(우유, 치즈)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이 듬뿍 들어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 닭가슴살을 활용해 만드는 무침 반찬을 소개합니다.



닭가슴살 무침 만드는 법
재료
닭가슴살 1쪽 (200g), 부추 50g, 양파 1/4개
양념
고춧가루 1작은술, 식초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저염간장 1/2작은술, 깨 약간

1. 닭가슴살은 끓는 물에 데쳐 한 입 크기로 찢는다.

  쩡에디터's TIP
  닭가슴살 캔을 사용하는 경우, 체에 밭쳐 뜨거운 물을 한 번 부어 헹구어 사용해요.

 

 

2. 부추는 5cm 폭으로 썰고, 양파는 곱게 채 썰어 찬 물에 담구었다가 물기를 뺀다.




3. 볼에 닭가슴살과 양념 재료를 넣어 부친다.

  쩡에디터's TIP
  닭가슴살을 먼저 넣고 무쳐야 양념이 골고루 잘 배어요.


4. 부추와 양파를 넣고 살살 버무려 완성!

  쩡에디터's TIP
  부추는 너무 세게 버무리면 풋내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5. 밥과 함께 맛있게 먹어요~!


                                            
닭가슴살을 매콤하고 맛있게 즐기는 법, 어떠셨어요?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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