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단백질 레시피 - 쇠고기 조림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단백질편

쇠고기 조림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단백질

단백질은 태아의 근육장기의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지방이 적은 살코기생선이나 달걀콩류 등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먹어야 해요

 

 ※ 1일 단백질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 중기 65g, 임신 말기 80g, 수유부 75g  vs 비임신 여성 50g  

 

그럼, 단백질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단백질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단백질은 육류(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달걀, 콩류(두부, 콩, 두유), 견과류(호두, 땅콩, 잣, 아몬드), 유제품(우유, 치즈)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이 듬뿍 들어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 쇠고기를 활용해 짜지않게 만드는 장조림을 소개합니다.



쇠고기 깻잎볶음 만드는 법
재료
쇠고기 (안심) 200g, 다시마 1장 (5x5cm)
양념
저염간장 1/2컵, 설탕 3큰술, 청주 2큰술, 물 2컵, 후춧가루 약간

1. 쇠고기는 키친타월로 눌러 핏물을 제거한다.


  쩡에디터's TIP
  쇠고기는 핏물을 제거하면 잡내를 줄일 수 있어요. 

 

 

2. 고기를 끓는 물에 3분간 데친 다음


찬물에 헹군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냄비에 모든 재료를 넣고 20분간 약한 불로 끓인다.

4. 저염 장조림을 맛있게 먹는다.



                                            
어떤가요? 염분이 많아 많이 먹지 못하는 장조림을 저염 레서피로 즐길 수 있어요.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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