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단백질 레시피 - 닭가슴살 영양밥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단백질편

닭가슴살 영양밥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단백질

단백질은 태아의 근육장기의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지방이 적은 살코기생선이나 달걀콩류 등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먹어야 해요

 

 ※ 1일 단백질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 중기 65g, 임신 말기 80g, 수유부 75g  vs 비임신 여성 50g

 

그럼, 단백질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단백질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단백질은 육류(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달걀, 콩류(두부, 콩, 두유), 견과류(호두, 땅콩, 잣, 아몬드), 유제품(우유, 치즈)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이 듬뿍 들어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 닭고기를 활용해 만드는 한 그릇 요리, 닭가슴살 영양밥을 소개합니다.


 

닭가슴살 영양밥 만드는 법
재료
불린 쌀 1컵, 닭가슴살 1/2쪽 (100g), 당근 1/4개
닭가슴살 밑간
저염간장 1/4 작은술, 맛술 1/4 작은술
국물
물 1.5컵, 다시마 5x5cm 1장, 저염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 맛술: 임산부는 알코올 섭취를 주의해야 하지만, 끓이는 과정에서 알콜 성분이 날라갑니다.

1. 닭가슴살은 얇게 저며, 저염간장, 맛술에 양념해 10분간 재운다.


 

2. 당근, 표고,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국물 재료를 모두 넣고 센 불로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닭가슴살, 양파, 표고를 넣고 1분간 끓인 후 체로 건더기만 건져 국물과 분리한다.

4. 냄비에 불린 쌀과 ③의 국물 1컵, 데친 재료를 넣고 밥을 짓는다.

5. 한그릇 영양식을 간편하고 맛있게 먹는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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