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단백질 레시피 - 쇠고기 깻잎볶음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단백질편

쇠고기 깻잎볶음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단백질

단백질은 태아의 근육장기의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지방이 적은 살코기생선이나 달걀콩류 등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먹어야 해요

 

 ※ 1일 단백질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 중기 65g, 임신 말기 80g, 수유부 75g  vs 비임신 여성 50g

 

그럼, 단백질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단백질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단백질은 육류(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달걀, 콩류(두부, 콩, 두유), 견과류(호두, 땅콩, 잣, 아몬드), 유제품(우유, 치즈)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이 듬뿍 들어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 쇠고기를 활용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초간편 반찬을 소개합니다.



쇠고기 깻잎볶음 만드는 법
재료
쇠고기 (채 썬 것) 100g, 깻잎 10장, 식용유 1작은술, 참기름 약간, 깨 약간
양념
설탕 1/3작은술, 국간장 1작은술, 다진 파 1/2 작은술

1. 쇠고기는 키친타월로 눌러 핏물을 제거한다.

  쩡에디터's TIP
  쇠고기는 핏물을 제거해야 누린내가 나지 않아요.

 

 

2. 깻잎은 돌돌 말아 채 썬다.


  쩡에디터's TIP
  깻잎을 돌돌 말아서 썰면 쉽게 채 썰 수 있어요.

 

3.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쇠고기를 넣고 볶다가 색이 변하기 시작하면 


설탕, 국간장, 다진 파를 넣고 볶는다.

4. 채 썬 깻잎을 넣고 10초간 더 볶고 참기름, 깨를 넣어 완성한다.


5. 밥과 함께 반찬으로 맛있게 먹는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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