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단백질 레시피 - 토마토 달걀 볶음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단백질편

토마토 달걀 볶음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단백질

단백질은 태아의 근육장기의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지방이 적은 살코기생선이나 달걀콩류 등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먹어야 해요

 

 ※ 1일 단백질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 중기 65g, 임신 말기 80g, 수유부 75g  vs 비임신 여성 50g

 

그럼, 단백질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단백질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단백질은 육류(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달걀, 콩류(두부, 콩, 두유), 견과류(호두, 땅콩, 잣, 아몬드), 유제품(우유, 치즈)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이 듬뿍 들어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 달걀을 보다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토마토 달걀볶음 만드는 법
재료
달걀 2개, 방울토마토 2개, 쪽파 2대, 식용유 1 작은술
양념
소금약간, 후춧가루 약간

1. 달걀은 곱게 풀고 소금, 후추로 간한다.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썬다. 쪽파는 송송 썬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걀을 넣고 젓가락으로 8자를 그리며 스크램블을 만든다.



3. 익기 시작하면 방울토마토, 쪽파를 넣고 볶는다.

4.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완성한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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