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단백질 레시피 - 양념장을 곁들인 두부구이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단백질편

양념장을 곁들인 두부구이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단백질

단백질은 태아의 근육장기의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지방이 적은 살코기생선이나 달걀콩류 등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먹어야 해요

 

  ※ 1일 단백질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 중기 65g, 임신 말기 80g, 수유부 75g  vs 비임신 여성 50g

 

그럼, 단백질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단백질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단백질은 육류(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달걀, 콩류(두부, 콩, 두유), 견과류(호두, 땅콩, 잣, 아몬드), 유제품(우유, 치즈)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이 듬뿍 들어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 두부을 활용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를 소개합니다.



양념장을 곁들인 두부구이 만드는 법
재료
두부 100g, 식용유 1큰술
양념장
저염간장 1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설탕 1/2 작은술, 참기름 1/2작은술, 다진 파 1작은술
 
1. 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로 납작하게 썬다. 


 

2. 두부를 키친 타월에 올려 물기를 뺀다.

   쩡에디터's TIP
   두부의 물기를 빼지 않으면 익으면서 기름이 튀거나 부서지기 쉬워요.

3. 양념장 재료를 골고루 섞는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두부를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5. 구운 두부에 양념장을 곁들인다.

6. 두부 위에 직접 양념장을 뿌려 먹어도 OK!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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