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부에게 꼭 필요한 크롬! 크롬 섭취를 위한 10개의 레시피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크롬

임신 중에는 혈액과 소변 내 크롬이 당부하에 따라 증가하기 때문에 모발 내 크롬의 함량이 점점 감소한다고 해요. 크롬의 부족하면 임신성 당뇨의 위험이 있기도 하죠.

 

 ※ 1일 크롬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30㎍, 수유부 45㎍ vs 비임신 여성 25

 

그럼, 크롬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크롬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크롬은 주로 신선한 채소와 육류, 해조류에 많이 들어있어요. 아스파라거스나 브로콜리 등의 푸른 채소, 쇠고기나 돼지고기 등에 많이 들어있지요. 통곡물이나 버섯 등에도 크롬이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임신한 사람은 물론 수유부 그리고 건강식을 찾는 분들에게도 딱인 크롬레시피 10선! 알아볼까요?


자세한 레시피는 사진을 클릭하면 만날 수 있어요 ^^


1. 톳무침

 

2. 찹쌀 돼지구이 샐러드 

 

3. 아스파라거스 샐러드 

 

4. 바지락 된장찌개 

 

5. 버섯 덮밥 


6. 현미 영양바

7. 쇠고기 장조림

8. 새우브로콜리 덮밥

9. 감자 샐러드

 

10. 사과청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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