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단백질 레시피 - 쇠고기말이 만들기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단백질편

쇠고기말이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단백질

단백질은 태아의 근육장기의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지방이 적은 살코기생선이나 달걀콩류 등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먹어야 해요

 

  ※ 1일 단백질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 중기 65g, 임신 말기 80g, 수유부 75g  vs 비임신 여성 50g

 

그럼, 단백질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단백질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단백질은 육류(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달걀, 콩류(두부, 콩, 두유), 견과류(호두, 땅콩, 잣, 아몬드), 유제품(우유, 치즈)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이 듬뿍 들어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 쇠고기를 활용해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은 특별식을 소개합니다.



쇠고기말이 만드는 법
재료
쇠고기(샤부샤부용) 100g, 양파 1/8개, 노랑, 빨강, 주황 파프리카 각 1/8개씩, 무순 약간, 찹쌀 4큰술, 식용유 1큰술
양념장
저염간장 1작은술, 식초 1/2 작은술
 
1. 쇠고기는 키친타월로 눌러 핏물을 제거한 다음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쩡에디터's TIP
   쇠고기는 핏물을 제거해야 누린내가 나지 않아요.

2. 채소는 곱게 채썬다.

3. 쇠고기에 찹쌀가루를 얇게 입힌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쇠고기를 넣어 앞뒤로 살짝 익힌다.


5. 쇠고기에 채소를 넣고 돌돌만 다음 양념장을 곁들인다.

 
   쩡에디터's TIP
   쇠고기가 뜨거울 때 말아야 잘 말려요. 
   말기 귀찮다면 샐러드처럼 버무려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6. 양념장을 곁들여 맛있게 먹는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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