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망간 레시피 - 아보카도 샐러드 만들기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망간편

아보카도 샐러드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망간

임신부가 망간이 부족하면 선천성 기형아를 출산할 수 있다고 해요.
미국에서는 1989년 미국인의 안전하고도 적절한 망간 섭취범위를 성인의 경우 1일 2.0~5.0mg으로 설정하였는데 이는 현재의 섭취량이 결핍증을 유발하지 않으며 또한 안전하다는 근거로 책정된 것이지요. 
임신부의 경우 임신 중에는 망간 흡수가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있고 태아의 망간 함량에 대한 연구가 아직은 부족해 성인 여성과 동일하게 권장하고 있어요. 
참고로 일본에서는 성인의 망간 권장량을 남성 4.0mg/일, 여성 3.5mg/일로 설정하고 있으며 성인의 망간 상한섭취량을 10mg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 1일 망간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및 수유부 3.5mg vs 비임신여성 3.5mg

 

 

망간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망간은 주로 곡류 및 전분, 채소 및 과일, 달걀이나 견과류에 많이 들어있어요. 해초나 미역에도 망간이 풍부하게 들어있지요. 호두나 땅콩, 아몬드 등에도 많이 들어있으니 간식으로 견과류를 꾸준히 즐기는 것도 좋아요. 


망간이 많이 들어있는 재료 중 하나인 아보카도를 이용해 만드는 초간편 샐러드를 소개할께요.



아보카도 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
아보카도 1/2개, 샐러드채소 1줌 50g
드레싱
저염간장 1큰술, 레몬즙 1/2큰술, 설탕 1큰술, 다진 양파 1/8개분,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올리브유 1큰술
 
1. 샐러드 채소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뺀다.


2. 아보카도는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과육은 숟가락으로 파낸다.


3. 아보카도를 한입 크기로 썬다.


4. 드레싱 재료를 공고루 섞는다.


5. 샐러드와 아보카도를 접시에 담고 드레싱을 뿌려 완성한다.

                                            
너무 쉽죠? 간단한 샐러드로 영양도 챙기고, 분위기도 챙기세요!
그리고 중요한 한 가지!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고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다른 망간 레시피 보러가기>>

요리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요리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