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타우린 레시피 - 새우 버터구이 만들기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타우린편

새우 버터구이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타우린

타우린은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임신 중 산모, 태아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타우린은 두뇌발달, 망막의 공수용체활성, 심장근육의 수축, 삼투압조절, 면역체계 등 다양한 생물학적 기능이 있다고 해요.

타우린은 게, 광어, 생굴, 새우, 오징어, 낙지, 버섯, 호두 및 동물성 단백질 및 해산물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 1일 타우린 섭취 권장량

 비임신여성의 권장섭취량(100㎍) vs

 임신부(+100) 24㎍

 

타우린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타우린은 주로 해산물에 많이 들어있어요. 관자나 전복, 조개류에 많이 들어있지요. 오징어나 황태, 북어 등에도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답니다. 굴이나 석화 등이 타우린이 많은 대표 식재료인데, 임산부는 노로바이러스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잘 익혀 먹는 것이 중요해요.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새우를 활용해 만드는 간단하면서도 폼나는 메뉴를 소개합니다.



새우 버터구이 만드는 법
재료
새우 4마리,버터 1큰술,마늘 1쪽,로즈마리 약간,소금 약간,후춧가루 약간

1.새우는 다리와 껍질을 제거하고 꼬치로 등의 마디를 찔러 내장을 제거한다.


2.마늘은 편으로 썬다.


3.달군 팬에 버터와 마늘을 넣고 볶는다.


4.새우를 넣고 볶는다.


5.소금, 후춧가루, 로즈마리를 넣어 1분간 더 볶은 후 쪽파를 뿌려 완성한다.

6 접시에 담아볼까요?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임신 중 뭘 먹을지 고민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맘톡!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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