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타우린 레시피 - 홍합탕 만들기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타우린편

홍합탕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타우린

타우린은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임신 중 산모, 태아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타우린은 두뇌발달, 망막의 공수용체활성, 심장근육의 수축, 삼투압조절, 면역체계 등 다양한 생물학적 기능이 있다고 해요.

타우린은 게, 광어, 생굴, 새우, 오징어, 낙지, 버섯, 호두 및 동물성 단백질 및 해산물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 1일 타우린 섭취 권장량

 비임신여성의 권장섭취량(100㎍) vs

 임신부(+100) 24㎍

 

타우린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타우린은 주로 해산물에 많이 들어있어요. 관자나 전복, 조개류에 많이 들어있지요. 오징어나 황태, 북어 등에도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답니다. 굴이나 석화 등이 타우린이 많은 대표 식재료인데, 임산부는 노로바이러스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잘 익혀 먹는 것이 중요해요.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홍합을 이용해 깔끔하고 개운한 홍합탕을 만들어 볼께요.



홍합탕 만드는 법
재료
홍합 400g,물 2컵,다진 마늘 1작은술,청주 1큰술,청양고추 1/2개,홍고추 1/2개,후춧가루 약간
 
1 .홍합은 바락바락 문질러 씻는다.


2 .홍합에 붙어있는 지저분한 수염은 잡아당겨 떼어내거나 가위로 잘라낸다.


3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송송 썬다.

4. 냄비에 홍합과 물을 붓고 다진 마늘, 청주를 넣고 센 불로 끓인다.

5.끓어오르면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3~4분 정도 더 끓여 완성한다.

6. 차~맛을 한번 볼까요?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임신 중 뭘 먹을지 고민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맘톡!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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