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타우린 레시피 - 굴 채소무침 만들기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타우린편

굴 채소무침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타우린

타우린은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임신 중 산모, 태아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타우린은 두뇌발달, 망막의 공수용체활성, 심장근육의 수축, 삼투압조절, 면역체계 등 다양한 생물학적 기능이 있다고 해요.

타우린은 게, 광어, 생굴, 새우, 오징어, 낙지, 버섯, 호두 및 동물성 단백질 및 해산물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 1일 타우린 섭취 권장량

 비임신여성의 권장섭취량(100㎍) vs

 임신부(+100) 24㎍

 

타우린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타우린은 주로 해산물에 많이 들어있어요. 관자나 전복, 조개류에 많이 들어있지요. 오징어나 황태, 북어 등에도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답니다. 굴이나 석화 등이 타우린이 많은 대표 식재료인데, 임산부는 노로바이러스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잘 익혀 먹는 것이 중요해요.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재료인 굴을 활용해 무침 메뉴를 만들었어요. 노로바이러스의 위험이 있으니 살짝 데쳐 조리한 것이 포인트예요.



굴 채소무침 만드는 법
재료
굴 50g, 사과 1/4개,양파 1/8개,쪽파 4대
양념
고추장  1큰술,고추장  1큰술,설탕 1/2큰술,다진 마늘 약간,다진 청홍고추 약간,참기름 1작은술,통깨 약간
 
1 .굴은 소금을 넣고 바락바락 주물러 씻은 다음 물에 여러 번 헹군다.


2 .사과, 양파, 쪽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채 썬다.


3 .양념 재료는 골고루 섞는다.

4. 굴은 끓는 소금물에 30초 정도 데친다.

5 모든 재료를 골고루 섞어 완성한다.

6.접시에 예쁘게 올려볼까요?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임신 중 뭘 먹을지 고민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맘톡!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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