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부에게 꼭 필요한 엽산! 엽산 섭취를 위한 10개의 레시피

임신부에게 꼭 필요한 엽산!

엽산 섭취를 위한 임산부 레시피10개 모음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엽산
엄마가 임신 사실을 알기 이전부터 이미 태아의 뇌두개골척추가 생성되고 있습니다태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필수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엽산이죠시중에서 다양한 엽산제를 구할 수 있지만 가장 맛있고 즐겁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맛있는 음식으로 먹는 것이겠죠? 

 

 1일 엽산 권장섭취량 

 비임신여성 400㎍ 을 권장하는데 반해

 임신부는 600㎍, 수유부는 550㎍를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엽산,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엽산은 시금치, 브로콜리, 부추, 아스파라거스 등 녹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어요. 또한 콩나물, 양배추, 대파, 바나나, 토마토 등에도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맘톡이, 이러한 재료들을 이용하여 맛있고 즐겁게 엽산을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10개의 쉽고도 맛있는 요리법을 소개해드리니, 꼭! 해서 드셔보세요~!


자세한 레시피가 궁금하시면 클릭클릭!!

 

 

1. 시금치 깨드레싱 샐러드

 

 

2. 브로콜리 감자조림


3. 시금치 무침


4. 부추 무침

 

5. 베이컨 아스파라거스 볶음


6. 콩나물국


7. 양배추쌈


8. 쇠고기 대파구이


9. 딸기 바나나 주스


10. 오렌지주스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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