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철분 레시피 - 양배추 사과주스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철분편

양배추 사과주스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철분

태아는 엄마의 뱃속에서 활발한 대사 작용과 성장을 하기 때문에 혈액량이 급속히 증가하는 임신 중 철이 부족하면 피로 및 빈혈을 쉽게 느끼게 됩니다. 보충제도 있지만 가능하면 식품을 통해 철을 보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요. 철분제는 장 운동 억제해 변비 유발할 수 있으니 섬유소가 많은 해조류나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철분은 비타민C의 함유량이 높은 식품과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 1일 철분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24mg , 수유부 14mg  vs 비임신여성14mg

 

그래서 준비한 맘톡의 초간편 레시피!

 

철분,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쇠고기나 돼지고기, 닭고기 등의 육류에 많이 들어있는데, 찹쌀과 들깨 참깨에도, 철분이 들어있지요. 

채소류 중에서는 감자나 사과, 딸기, 당근, 호박에도 많이 들어있지요. 또한 맛살에도 많이 들어있어요. 굴비나 해조류인 김에도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요.

철분이 듬뿍 들어있는 양배추와 사과를 이용해 만든 주스로 맛과 영양까지 챙기세요.



양배추 사과주스 만드는 법
재료
사과 1/4개, 요구르트 2병, 물 2큰술
 
1. 양배추는 작게 썰고 사과는 껍질은 벗겨 작게 썬다.



2.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곱게 간다.



3. 바쁜아침 밥대신 간단하게 쥬스로!


                                            
아침대용으로도 넘나 좋은 주스!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더 많은 임산부 식단 보러가기▼

요리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요리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