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철분 레시피 - 단호박 구이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철분편

단호박 구이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철분

태아는 엄마의 뱃속에서 활발한 대사 작용과 성장을 하기 때문에 혈액량이 급속히 증가하는 임신 중 철이 부족하면 피로 및 빈혈을 쉽게 느끼게 됩니다. 보충제도 있지만 가능하면 식품을 통해 철을 보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요. 철분제는 장 운동 억제해 변비 유발할 수 있으니 섬유소가 많은 해조류나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철분은 비타민C의 함유량이 높은 식품과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 1일 철분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24mg , 수유부 14mg  vs 비임신여성14mg

 

그래서 준비한 맘톡의 초간편 레시피!

 

철분,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쇠고기나 돼지고기, 닭고기 등의 육류에 많이 들어있는데, 찹쌀과 들깨 참깨에도, 철분이 들어있지요. 

채소류 중에서는 감자나 사과, 딸기, 당근, 호박에도 많이 들어있지요. 또한 맛살에도 많이 들어있어요. 굴비나 해조류인 김에도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요.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식재료인 단호박을 맛있는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단호박 구이 만드는 법
재료
단호박, 식용유 약간, 꿀 2큰술, 아몬드슬라이스 약간
 
1. 단호박은 깨끗하게 씻어 비닐봉지에 물 1/2컵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7~8분간 돌려 익힌다.



 

2. 단호박의 씨 부분을 제거 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단호박을 넣어 앞뒤로 살짝 굽는다.



   쩡에디터's TIP
  단호박의 수분을 날려 식감을 더 좋게 하기 위한 과정인데, 이 부분은 생략해도 좋아요.

4. 단호박에 꿀, 아몬드 슬라이스를 뿌려 완성한다.


5.달콤한 단호박! 먹고싶쥬?


                                            
단호박요리 이렇게 쉬울 줄 몰랐죠?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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