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단 칼슘 레시피 - 뱅어포볶음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칼슘편

뱅어포볶음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칼슘

칼슘은 아기의 뼈, 근육, 골격을 만들기 위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또한 산모의 요통, 골반통 등이 발생하는데, 칼슘은 이 통증을 줄이고 아이의 성장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우유, 치즈, 요구르트, 연어, 뼈째 먹는 생선, 시금치, 브로콜리, 콩, 오렌지 등에 함유되어 있어요. 

 

  ※ 1일 칼슘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930mg , 수유부 1020mg vs 비임신 여성 700mg  

 

그럼, 칼슘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칼슘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칼슘은 요구르트, 치즈, 우유 등의 유제품이나 멸치, 말린 새우, 뱅어포 등 뼈째 먹는 식품이 많이 들어있어요.?

칼슘이 많은 식품인 뱅어포를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밥반찬으로 만든 메뉴를 소개합니다.



뱅어포볶음 만드는 법
재료
뱅어포 2장, 식용유 1/2큰술
양념
저염간장 1/2큰술, 설탕 1/2작은술, 맛술 1작은술, 올리고당 1작은술


1.
뱅어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약한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다음 뱅어포를 넣고 볶는다.




3. 
간장, 설탕, 맛술을 넣고 30초 더 볶다가 불을 끈다. 올리고당, 통깨를 넣고 잘 버무린다.

 

 

잘 섞어서 예쁜 그릇에 담으면 완성!


 

                                            
간단한 반찬으로 칼슘을 챙길 수 있는 뱅어포볶음!
맛도 건강도 한번에 챙기는 초간단 레시피~~!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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