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단 칼슘 레시피 - 두부 느타리볶음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칼슘편

두부 느타리볶음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칼슘

칼슘은 아기의 뼈, 근육, 골격을 만들기 위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또한 산모의 요통, 골반통 등이 발생하는데, 칼슘은 이 통증을 줄이고 아이의 성장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우유, 치즈, 요구르트, 연어, 뼈째 먹는 생선, 시금치, 브로콜리, 콩, 오렌지 등에 함유되어 있어요. 

 

  ※ 1일 칼슘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930mg , 수유부 1020mg vs 비임신 여성 700mg  

 

그럼, 칼슘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칼슘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칼슘은 요구르트, 치즈, 우유 등의 유제품이나 멸치, 말린 새우, 뱅어포 등 뼈째 먹는 식품이 많이 들어있어요.?

칼슘이 많은 식품인 두부를 어렵지 않으면서도 폼나는 요리처럼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소개합니다.



두부 느타리볶음 만드는 법
재료
두부(부침용) 100g, 느타리버섯 50g, 찹쌀가루(또는 밀가루) 1/2컵, 송송 썬 쪽파 약간
양념
저염간장 1/2큰술, 설탕 1작은술, 맛술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깨 약간


1.
두부는 손가락 굵기로 썬다. 소금을 뿌려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뺀다.




2.
두부에 찹쌀가루를 얇게 입힌다.




3. 느타리버섯은 가닥가닥 찢는다.


4. 양념 재료를 골고루 섞는다.



5.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넣고 두부를 돌려가며 굽는다.


6. 두부가 어느 정도 단단하게 익으면 느타리버섯과 양념을 붓고 30초간 살살 볶다가 쪽파를 뿌려 완성한다. 



잘 섞고 예쁜 그릇에 담아주면 완성!


                                            
유아식으로도 많이 먹는 두부 느타리볶음!   
맛도 건강도 한번에 챙기는 초간단 레시피~~!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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