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단 칼슘 레시피 - 잔멸치볶음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칼슘편

#잔멸치볶음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칼슘

칼슘은 아기의 뼈, 근육, 골격을 만들기 위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또한 산모의 요통, 골반통 등이 발생하는데, 칼슘은 이 통증을 줄이고 아이의 성장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우유, 치즈, 요구르트, 연어, 뼈째 먹는 생선, 시금치, 브로콜리, 콩, 오렌지 등에 함유되어 있어요. 

 

 ※ 1일 #칼슘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930mg , 수유부 1020mg vs 비임신 여성 700mg  

 

그럼, 칼슘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칼슘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칼슘은 요구르트, 치즈, 우유 등의 유제품이나 멸치, 말린 새우, 뱅어포 등 뼈째 먹는 식품이 많이 들어있어요.?

칼슘이 많은 식품인 잔멸치로 만드는 가장 기본 밥반찬메뉴, 잔멸치볶음을 소개합니다.


잔멸치볶음 만드는 법
재료
잔멸치 100g, 호두 10g, 통깨 1/2작은술, 올리고당 3큰술

1.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멸치를 2분간 볶는다.




2.
볶은 멸치를 체에 밭쳐 가루를 털어낸다.




3. 
다시 팬을 달구고 키친타월로 가루를 닦아낸 다음 호두를 넣고 1분간 볶는다.


4. 불을 끄고 올리고당을 넣어 버무린 다음 통깨를 뿌려 완성한다.


예쁜 그릇에 담아내면 완성!

                                        
칼슘의 대표음식 멸치로 밥 한 끼 뚝딱!
맛도 건강도 한번에 챙기는 초간단 레시피~~!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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