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단 엽산 레시피 - 오렌지 사과주스 만들기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엽산편

오렌지주스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엽산

엄마가 임신사실을 알기 이전부터 이미 태아의 뇌, 두개골, 척추가 생성되고 있습니다. 태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필수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엽산이죠. 시중에서 다양한 엽산제를 구할 수 있지만 가장 맛있고 즐겁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식품을 통하는 것이겠죠? 

 

 ※ 1일 엽산 섭취 권장량

 임신부는 600㎍  수유부는 550㎍ (비임신여성의 권장섭취량(400㎍))


2015년도 DRI기준 (출처 : 한국영양학회)

 

그럼, 엽산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엽산,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엽산은 시금치, 브로콜리, 부추, 아스파라거스 등 녹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어요. 또한 콩나물, 양배추, 대파, 바나나, 토마토 등에도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엽산이 많이 들어있는 과일인 오렌지. 주스로 갈아먹으면 훨씬쉽게먹을수있습니다



오렌지 사과주스 만드는 법

재료

오렌지 2개, 사과 1/2개 

 
1. 오렌지와 사과의 껍질을 벗기고 작은 크기로 썬다.
 
2. 사과와 오렌지를 믹서에 넣고 곱게 간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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