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단 칼슘 레시피 - 콘치즈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칼슘편

#콘치즈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칼슘

칼슘은 아기의 뼈, 근육, 골격을 만들기 위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또한 산모의 요통, 골반통 등이 발생하는데, 칼슘은 이 통증을 줄이고 아이의 성장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우유, 치즈, 요구르트, 연어, 뼈째 먹는 생선, 시금치, 브로콜리, 콩, 오렌지 등에 함유되어 있어요. 

 

 ※ 1일 #칼슘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930mg , 수유부 1020mg vs 비임신 여성 700mg  

 

그럼, 칼슘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칼슘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칼슘은 요구르트, 치즈, 우유 등의 유제품이나 멸치, 말린 새우, 뱅어포 등 뼈째 먹는 식품이 많이 들어있어요.?

칼슘이 많은 식품인 치즈를 밥반찬 겸 간식 등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소개합니다.



콘치즈 만드는 법
재료
옥수수캔 1/2컵, 양파 1/8개, 파프리카 1/8개, 식용유 1작은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피자치즈 2큰술
 
1.
옥수수는 물기를 빼고 양파와 파프리카는 잘게 다진다.




2.
작은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①을 올려 중간 불로 1분간 볶다가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3. 
②에 피자치즈를 올린 다음 녹기 시작하면 30초 더 익히고 불을 끈다.



 치즈가 녹으면 맛있게 드세요~


                                            
전국민의 취향저격 콘치즈로 칼슘 챙기세요~
맛도 건강도 한번에 챙기는 초간단 레시피~~!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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