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단 엽산 레시피 - 쇠고기 대파구이 만들기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엽산편

쇠고기 대파구이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엽산

엄마가 임신사실을 알기 이전부터 이미 태아의 뇌, 두개골, 척추가 생성되고 있습니다. 태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필수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엽산이죠. 시중에서 다양한 엽산제를 구할 수 있지만 가장 맛있고 즐겁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식품을 통하는 것이겠죠? 

 

 ※ 1일 엽산 섭취 권장량

임신부는 600㎍  수유부는 550㎍ (비임신여성의 권장섭취량(400㎍))


2015년도 DRI기준 (출처 : 한국영양학회)

 

그럼, 엽산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엽산,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엽산은 시금치, 브로콜리, 부추, 아스파라거스 등 녹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어요. 또한 콩나물, 양배추, 대파, 바나나, 토마토 등에도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엽산이 많이 들어있지만 의외로 많이 먹기 힘든 식재료인 대파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쇠고기 대파구이
재료

쇠고기(구이용) 200g, 대파 1 

기름장

참기름 1큰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1. 쇠고기와 대파는 한입 크기로 썬다.

 


 

2. 센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쇠고기와 대파를 올린 다음 소금, 후춧가루로 간하고 노릇하게 굽는다.


 
   쩡에디터's TIP
   센 불로 구워야 쇠고기의 육즙이 빠지지 않아요.


3. 기름장을 곁들인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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