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엽산 레시피 - 부추무침 만들기



 쩡에디터가 풀어놓는 임산부 레시피 - 엽산편

부추무침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엽산

엄마가 임신사실을 알기 이전부터 이미 태아의 뇌, 두개골, 척추가 생성되고 있습니다. 태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필수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엽산이죠. 시중에서 다양한 엽산제를 구할 수 있지만 가장 맛있고 즐겁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식품을 통하는 것이겠죠?

그래서 준비한 맘톡의 초간편 레시피!

 

 ※ 1일 엽산 권장 섭취량

임신부는 600㎍  수유부는 550㎍ (비임신여성의 권장섭취량(400㎍))


2015년도 DRI기준 (출처 : 한국영양학회)

 

 

엽산,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엽산은 시금치, 브로콜리, 부추, 아스파라거스 등 녹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어요. 
또한 콩나물, 양배추, 대파, 바나나, 토마토 등에도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엽산이 많이 들어있는 부추를 초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소개합니다. 고기 요리에 곁들이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부추무침 만드는 법

재료

부추 1/2줌(20g) , 양파 1/8개


양념

설탕 1/2작은술, 고춧가루 1/2작은술, 식초 1/3 작은술, 저염간장 1/2작은술, 참기름 1/2작은술



1. 부추와 양파는 5cm 크기로 채 썰어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뺀다.
 



2. 볼에 양념 재료와 부추, 양파를 넣고 살살 버무려 완성한다.



부추는 너무 세게 무치면 풋내가 날 수 있어요.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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