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 엽산편 - 베이컨 아스파라거스볶음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엽산편

베이컨 아스파라거스볶음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엽산

엄마가 임신사실을 알기 이전부터 이미 태아의 뇌, 두개골, 척추가 생성되고 있습니다. 태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필수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엽산이죠. 시중에서 다양한 엽산제를 구할 수 있지만 가장 맛있고 즐겁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식품을 통하는 것이겠죠? 

 

 ※ 1일 엽산 섭취 권장량

임신부는 600㎍  수유부는 550㎍ (비임신여성의 권장섭취량(400㎍))


2015년도 DRI기준 (출처 : 한국영양학회)

 

그럼, 엽산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엽산,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엽산은 시금치, 브로콜리, 부추, 아스파라거스 등 녹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어요. 또한 콩나물, 양배추, 대파, 바나나, 토마토 등에도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엽산이 많이 들어있는 아스파라거스. 손질도 어렵지 않고 식감도 좋은 이 채소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께요


베이컨 아스파라거스볶음 만드는 법
재료

아스파라거스 5대 베이컨 1장, 다진 마늘 1/2작은술, 식용유 1큰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1. 아스파라거스는 밑둥을 필러로 벗긴 후 5cm 길이로 썬다.

  



 
   쩡에디터's TIP
   아스파라거스의 밑둥은 감자칼, 필러 등으로 쉽게 손질 할 수 있어요.


2. 베이컨은 2cm 폭으로 썬다.


 
   쩡에디터's TIP
   베이컨의 짠맛이 부담스럽다면 뜨거운 물에 헹궈 사용해요.


3. 달군팬에 식용유와 다진마늘과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볶는다.




4. 베이컨을 넣고 30초간,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고 10초간 더 볶아 완성한다.



   쩡에디터's TIP
   베이컨의 염도에 따라 소금, 후춧가루 양을 조절하세요.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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