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단 칼슘 레시피 - 멸치무침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칼슘편

멸치무침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칼슘

칼슘은 아기의 뼈, 근육, 골격을 만들기 위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또한 산모의 요통, 골반통 등이 발생하는데, 칼슘은 이 통증을 줄이고 아이의 성장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우유, 치즈, 요구르트, 연어, 뼈째 먹는 생선, 시금치, 브로콜리, 콩, 오렌지 등에 함유되어 있어요. 

 

 ※ 1일 칼슘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930mg , 수유부 1020mg vs 비임신 여성 700mg  

 

그럼, 칼슘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칼슘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칼슘은 요구르트, 치즈, 우유 등의 유제품이나 멸치, 말린 새우, 뱅어포 등 뼈째 먹는 식품이 많이 들어있어요.?

칼슘이 많은 식품인 멸치를 매콤한 고추장 양념에 무쳐 먹는 밥반찬을 소개합니다.


멸치무침 만드는 법
재료
멸치 100g, 고추장 1큰술, 꿀 1/2큰술, 다진마늘 1/3작은술, 참기름 1/2/작은술
 
1.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멸치를 2분간 볶는다.



 

2. 양념 재료를 골고루 섞는다.



3. 
양념에 멸치를 넣고 골고루 무치면 완성.



예쁜 그릇에 담아내면 완성~!


                                            
칼슘의 대표음식 멸치로 임산부식 만들어봐요~
맛도 건강도 한번에 챙기는 초간단 레시피~~!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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