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단 엽산 레시피 - 양배추쌈 만들기



쩡에디터가 풀어놓는 임산부 레시피 - 엽산편

양배추쌈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엽산

 

엄마가 임신사실을 알기 이전부터 이미 태아의 뇌, 두개골, 척추가 생성되고 있습니다. 태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필수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엽산이죠. 시중에서 다양한 엽산제를 구할 수 있지만 가장 맛있고 즐겁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식품을 통하는 것이겠죠?

그래서 준비한 맘톡의 초간편 레시피!

 

 ※ 1일 엽산 권장 섭취량

임신부는 600㎍  수유부는 550㎍ (비임신여성의 권장섭취량(400㎍))


2015년도 DRI기준 (출처 : 한국영양학회)

 

 

 

 

엽산,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엽산은 시금치, 브로콜리, 부추, 아스파라거스 등 녹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어요. 
또한 콩나물, 양배추, 대파, 바나나, 토마토 등에도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엽산이 많이 들어있는 양배추를 쌈밥 메뉴로 활용할 수 있는 초간단, 맛있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양배추쌈 만드는 법

재료

현미밥 200g, 양배추 4장, 식용유 1큰술


약고추장 

다진 쇠고기 50g, 다진 마늘 1작은술, 설탕 1큰술, 고추장 50g, 올리고당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 1큰술



1. 센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넣고 다진 마늘과 다진 쇠고기를 넣고 볶는다.
 


2. 약고추장의 나머지 양념을 넣고 약한 불로 3분간 더 볶은 다음 한 김 식힌다.



   쩡에디터's TIP
   양념을 넣고 센 불로 볶으면 고추장이 금방 타버려요.


3. 양배추는 낱장으로 뜯어 큰 것은 반으로 썬다. 비닐봉투에 물과 양배추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려 익힌다.

 



4. 양배추에 현미밥을 올리고 약고추장을 올려 쌈을 싸먹는다.


  쩡에디터's TIP
   약고추장은 넉넉하게 만들어 냉장보관하면 1~2주 정도 먹을 수 있어요.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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