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 엽산편 - 시금치무침



 

 

쩡에디터가 풀어놓는 임산부 레시피 - 엽산편

시금치나물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엽산

엄마가 임신사실을 알기 이전부터 이미 태아의 뇌, 두개골, 척추가 생성되고 있습니다. 태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필수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엽산이죠. 시중에서 다양한 엽산제를 구할 수 있지만 가장 맛있고 즐겁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식품을 통하는 것이겠죠?

그래서 준비한 맘톡의 초간편 레시피!

 

 ※ 1일 엽산 권장 섭취량

임신부는 600㎍  수유부는 550㎍ (비임신여성의 권장섭취량(400㎍))


2015년도 DRI기준 (출처 : 한국영양학회)

 

 

엽산,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엽산은 시금치, 브로콜리, 부추, 아스파라거스 등 녹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어요. 
또한 콩나물, 양배추, 대파, 바나나, 토마토 등에도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엽산이 많은 식품으로 알려진 대표주자, 시금치를 보다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나물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시금치나물 만드는 법

재료

시금치 1/2단 양파


양념

다진 파 1/2 큰술, 된장 1작은술, 설탕 약간, 다진 마늘 1/2 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통깨 약간



1. 시금치는 가닥가닥 뜯어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군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2. 시금치는 끓는 소금물에 15초간 살짝 데친다.



시금치를 데칠 때 뿌리 부분을 먼저 넣고 5초 정도 후에 잎 부분까지 푹 잠기게 데쳐야 식감이 살아있어요.


3. 볼에 데친 시금치와 양념 재료를 넣고 무친다.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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