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 엽산편 - 브로콜리 감자조림




 

 

쩡에디터가 풀어놓는 임산부 레시피 - 엽산편

브로콜리 감자조림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엽산

엄마가 임신사실을 알기 이전부터 이미 태아의 뇌, 두개골, 척추가 생성되고 있습니다. 태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필수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엽산이죠. 시중에서 다양한 엽산제를 구할 수 있지만 가장 맛있고 즐겁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식품을 통하는 것이겠죠?

그래서 준비한 맘톡의 초간편 레시피!
 

 ※ 1일 엽산 권장 섭취량

임신부는 600㎍  수유부는 550㎍ (비임신여성의 권장섭취량(400㎍))


2015년도 DRI기준 (출처 : 한국영양학회)

 

엽산,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엽산은 시금치, 브로콜리, 부추, 아스파라거스 등 녹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어요. 
또한 콩나물, 양배추, 대파, 바나나, 토마토 등에도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엽산이 많이 들어있는 브로콜리를 감자와 함께 조려 반찬으로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브로콜리 감자조림 만드는 법

재료

브로콜리 1/2개, 감자 1/2개


양념

저염간장 1/2컵, 설탕 3큰술, 청주 2큰술, 물 1컵, 후춧가루 약간 


맛술 : 임산부는 ‘알콜'섭취를 주의해야 하지만 끓이는 과정에서 알코올 성분이 날아갑니다.

1. 감자는 껍질을 벗겨 한입 크기로 깍둑썬다. 브로콜리는 송이송이 떼어낸다.
 




2. 소금물에 브로콜리를 넣고 살짝 데친다.




 

3. 냄비에 양념 재료와 감자를 넣고 중간 불로 10분 정도 끓인다.






4. 감자가 어느 정도 익으면 브로콜리를 넣고 약한 불로 1분간 더 조리듯 끓여 완성한다.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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