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단 엽산 레시피 - 시금치 깨드레싱샐러드 만들기

 

쩡에디터가 풀어놓는 임산부 레시피 - 엽산편

시금치 깨드레싱 샐러드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엽산

엄마가 임신사실을 알기 이전부터 이미 태아의 뇌, 두개골, 척추가 생성되고 있습니다. 태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필수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엽산이죠. 시중에서 다양한 엽산제를 구할 수 있지만 가장 맛있고 즐겁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식품을 통하는 것이겠죠?
 

 ※ 1일 엽산 권장 섭취량

임신부600㎍  수유부550㎍ (비임신여성의 권장섭취량(400㎍)


2015년도 DRI기준 (출처 : 한국영양학회)

 


그래서 준비한 맘톡의 초간편 레시피!

 

엽산,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엽산은 시금치, 브로콜리, 부추, 아스파라거스 등 녹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어요. 
또한 콩나물, 양배추, 대파, 바나나, 토마토 등에도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엽산이 많은 식품으로 알려진 대표주자, 시금치를 보다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해드립니다. 


시금치 깨드레싱 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

시금치 1/2단 양파 1/4개 방울토마토 3개 모짜렐라 치즈 약간(또는 리코타치즈, 생력 가능)


드레싱

깨 3큰술 우유 1큰술 올리고당 1/2큰술 마요네즈 1큰술 소금 약간 식초 1작은술 


시금치를 생으로 먹으면 결석이 생긴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것은 매일 1kg을 꾸준히 먹어야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1. 시금치는 가닥가닥 뜯어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군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2. 양파는 곱게 채 썰어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제거한다.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썬다.


 3. 드레싱 재료 중 깨를 믹서에 넣고 갈다가 나머지 재료를 모두 넣고 곱게 간다.


4. 모든 재료를 접시에 담고 드레싱을 뿌려 완성한다.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다른 레시피도 보러가기

요리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요리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