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 오메가3편 - 소불고기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오메가3편

소불고기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오메가3

오메가3는 태아의 두뇌를 형성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또한 조산을 예방하고 전자간증, 저체중 등의 위험을 줄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지요. 오메가3가 풍부한 식품은 참치, 꽁치, 연어, 고등어 등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맘톡의 초간편 레시피!

 

오메가3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몬드나 호두 등 견과류에도 많이 들어있지요. 콩이나 카놀라유, 쇠고기, 달걀 등에도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오메가3가 듬뿍 들어있는 쇠고기를 사용해 만든 불고기를 소개합니다. 짜지 않은 양념에 볶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소불고기 만드는 법
재료
쇠고기(불고깃감)  200g, 양파 1/6개, 대파 1/4대, 식용유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통깨 약간
양념
저염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다진 파 1/2큰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맛술 1큰술, 후춧가루 약간
 
1. 양념 재료를 골고루 섞어 쇠고기에 버무려 10분간 재운다.

2. 양파는 굵게 채 썰고 대파는 송송 썬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양념한 쇠고기를 넣고 1분간 볶는다.

4. 쇠고기가 익기 시작하면 양파와 대파를 넣고 1분간 더 볶은 다음 참기름과 통깨를 넣고 버무려 완성한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맘톡!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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