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 비타민편 - 쇠고기 숙주볶음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비타민편

쇠고기 숙주볶음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비타민

입덧이 심할수록 영양 불균형이 올 수 있으니 비타민을 꼼꼼하게 챙겨먹어야 해요
종합비타민 등의 영양제도 좋지만 식품 에서얻을수있는비타민을충분히먹는것이좋아요.
특히 비타민D, C, B6 등이 부족하지 않도록 챙기세요.


그래서 준비한 맘톡의 초간편 레시피!

비타민은 그 종류도 많고 권장량도 각각 다릅니다. 그래서 비타민이 부족하지 않도 록 식품을 다양하게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비타민은 채소나 과일에 많이 들어있으며 현미 등의 곡식에도 풍부하게 들어있지요. 또한 쇠고기나 돼지고기 등의 육류에도 비타민이 들어있답니다

특히 지용성 비타민은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지요.

쇠고기에는 비타민 A, B, C가 골고루 많이 들어있어요. 그 냥구워먹어도맛있지만비타민이많은다른채소들 과함께볶아먹으면더욱맛있게즐길수있지요



쇠고기 숙주볶음 만드는 법

재료

쇠고기 200g, 송송 썬 쪽파 3대분, 숙주 50g, 식용유 1큰술 


양념

저염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다진 파 1/2큰술,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약간, 통깨 약간 


1. 쇠고기는 키친타월로 눌러 핏물을 빼고 양념 재료에 10분간 버무린다.

 

 




2. 센불로 달군 팬에 쇠고기를 넣고 볶는다익기 시작하면 숙주를 넣는다.

 






3. 숙주의 숨이 죽기 시작하면 쪽파를 넣고 불을 끄고 후춧가루를 약간 뿌려 버무린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 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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