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 유산균 식이섬유편 - 양배추 볶음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유산균 식이섬유편

#양배추볶음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유산균, #식이섬유!

임산부는 태반에서 황체 호르몬이 대량으로 생성됩니다. 이는 위장 활동을 약화시키고 위산 분비를 적게 하기 때문에 흔히 복부창만이나 변비가 발생할 수 있지요. 이 때 식이섬유나 유산균이 듬뿍 들어간 식품을 섭취해야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맘톡의 초간편 레시피! 

 

유산균, 식이섬유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유산균은 주로 우유나 치즈, 요구르트 등 유제품에 많이 들어있지요. 또한 김치, 낫토, 청국장 등 발효식품에도 많이 들어있어요. 식이섬유는 샐러리나 고구마 등의 채소, 미역이나 다시마 등의 해조류에도 많이 들어있답니다.
식이섬유가 듬뿍 들어있는 양배추를 매콤하게 볶아 만든 메뉴를 소개합니다. 불맛이 살아있어 중국요리를 맛보는 것 같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요.



양배추 볶음 만드는 법
재료
양배추 2장, 대파 5cm, 홍고추 1/2개, 다진 마늘 1작은술, 식용유 2큰술, 쇠고기 간 것 30g
양념
저염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1작은술
 
1. 양배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대파와 고추는 송송 썬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고 30초, 쇠고기 간 것을 넣고 센 불로 1분간 달달 볶는다.


3. 저염간장, 설탕을 넣고 10초간 끓이다가 양배추를 넣고 2분간 볶는다. 양배추의 숨이 죽기 시작하면 대파와 홍고추를 넣고 30초간 더 볶는다. 후춧가루, 참기름을 뿌려 버무려 완성한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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