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타우린 레시피 - 전복조림 만들기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타우린편

전복조림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타우린

타우린은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임신 중 산모, 태아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타우린은 두뇌발달, 망막의 공수용체활성, 심장근육의 수축, 삼투압조절, 면역체계 등 다양한 생물학적 기능이 있다고 해요.

타우린은 게, 광어, 생굴, 새우, 오징어, 낙지, 버섯, 호두 및 동물성 단백질 및 해산물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 1일 타우린 섭취 권장량

 비임신여성의 권장섭취량(100㎍) vs

 임신부(+100) 24㎍

 

타우린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타우린은 주로 해산물에 많이 들어있어요. 관자나 전복, 조개류에 많이 들어있지요. 오징어나 황태, 북어 등에도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답니다. 굴이나 석화 등이 타우린이 많은 대표 식재료인데, 임산부는 노로바이러스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잘 익혀 먹는 것이 중요해요.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재료인 전복을 짭쪼름하게 즐겨 더욱 입맛 당기는 밥반찬을 소개해드립니다.



전복조림 만드는 법
재료
전복 3마리, 꽈리고추 15개,마늘 1쪽,청주 1큰술
드레싱
저염간장 3큰술,물 3큰술,맛술 3큰술,참기름 1/2큰술
 
1 .전복은 솔로 구석구석 씻어 손질한다.



2 .전복은 숟가락으로 껍질을 분리한다.



3 .전복의 내장과 입을 떼어낸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거나 칼집을 낸다.


4. 꽈리고추는 꼭지를 떼고 포크나 이쑤시개로 구멍을 뚫는다. 마늘은 편 썬다.


5.끓는 물에 청주 1큰술과 전복을 넣고 살짝 데친다.
6.냄비에 간장, 물, 맛술을 넣고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이고 꽈리고추를 넣고 1분, 전복을 넣어 1분 정도 조린다. 참기름을 둘러 완성한다.



6.냠냠~! 맛있겠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임신 중 뭘 먹을지 고민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맘톡!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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