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 유산균 식이섬유편 - 샐러리 무침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유산균 식이섬유편

#샐러리무침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유산균, #식이섬유

임산부는 태반에서 황체 호르몬이 대량으로 생성됩니다. 이는 위장 활동을 약화시키고 위산 분비를 적게 하기 때문에 흔히 복부창만이나 변비가 발생할 수 있지요. 이 때 식이섬유나 유산균이 듬뿍 들어간 식품을 섭취해야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맘톡의 초간편 레시피!   

 

유산균, 식이섬유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유산균은 주로 우유나 치즈, 요구르트 등 유제품에 많이 들어있지요. 또한 김치, 낫토, 청국장 등 발효식품에도 많이 들어있어요. 식이섬유는 샐러리나 고구마 등의 채소, 미역이나 다시마 등의 해조류에도 많이 들어있답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샐러리를 데쳐 나물처럼 무쳐 만든 반찬 메뉴를 소개합니다.



샐러리 무침 만드는 법
재료
샐러리 1/4대
양념
참치액젓 1큰술, 설탕 1/2작은술, 고춧가루 1/2큰술, 통깨 약간
 
1. 샐러리는 손가락 길이로 썬 다음 적당한 크기로 썰거나 쪼갠다. 

 


2. 끓는 소금물에 샐러리 줄기를 넣고 40초, 잎 부분을 넣고 10초 더 정도 데쳐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짠다.


3. 데친 샐러리를 잘게 찢는다.


4. 양념 재료를 골고루 섞는다.


5. 양념에 샐러리를 넣고 버무려 완성한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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