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 유산균 식이섬유편 - 고구마조림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유산균 식이섬유편

#고구마조림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유산균, #식이섬유!

임산부는 태반에서 황체 호르몬이 대량으로 생성됩니다. 이는 위장 활동을 약화시키고 위산 분비를 적게 하기 때문에 흔히 복부창만이나 변비가 발생할 수 있지요. 이 때 식이섬유나 유산균이 듬뿍 들어간 식품을 섭취해야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맘톡의 초간편 레시피!   

 

유산균, 식이섬유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유산균은 주로 우유나 치즈, 요구르트 등 유제품에 많이 들어있지요. 또한 김치, 낫토, 청국장 등 발효식품에도 많이 들어있어요. 식이섬유는 샐러리나 고구마 등의 채소, 미역이나 다시마 등의 해조류에도 많이 들어있답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고구마를 짭쪼름하게 조려 만든 밥반찬을 소개합니다.



고구마조림 만드는 법
재료
고구마 (150g) 2개
드레싱
저염간장 2큰술, 올리고당 3큰술, 물 1/3컵, 꿀 1큰술
 
1. 고구마는 껍질을 벗기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끓는 소금물에 고구마를 넣고 10분 정도 끓여 익힌.


3. 냄비에 저염간장과 올리고당, 물을 넣고 끓어오르면 고구마를 넣고 약한 불로 뒤적이며 끓인다. 고구마에 양념이 배고 양념이 거의 졸아들면 꿀과 통깨를 넣고 버무려 완성한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요리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요리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