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 유산균 식이섬유편 - 닭가슴살 푸룬조림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유산균 식이섬유편

#닭가슴살푸룬조림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유산균, #식이섬유!

임산부는 태반에서 황체 호르몬이 대량으로 생성됩니다. 이는 위장 활동을 약화시키고 위산 분비를 적게 하기 때문에 흔히 복부창만이나 변비가 발생할 수 있지요. 이 때 식이섬유나 유산균이 듬뿍 들어간 식품을 섭취해야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 식이섬유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유산균은 주로 우유나 치즈, 요구르트 등 유제품에 많이 들어있지요. 또한 김치, 낫토, 청국장 등 발효식품에도 많이 들어있어요. 식이섬유는 샐러리나 고구마 등의 채소, 미역이나 다시마 등의 해조류에도 많이 들어있답니다.
푸룬은 특히 변비에 좋다고 알려져 있죠. 간식으로 먹는 방법도 있지만 조림으로 만들어 닭가슴살에 곁들이면 멋진 요리로 탄생합니다.


닭가슴살 푸룬조림 만드는 법
재료
닭가슴살 1쪽, 푸룬 8개, 대파 1대, 참기름 1작은술
양념
저염간장 1과 1/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맛1큰술
 
1. 냄비에 닭가슴살과 대파를 넣고 10~12분 정도 끓인다. 

 


2. 삶은 닭가슴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썬.


3. 냄비에 닭가슴살과 양념, 푸룬을 넣고 약한 불로 조린다.


4. 양념이 거의 졸아들면 참기름을 둘러 완성한다.



5. 우아하고 맛있게 먹는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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