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타우린 레시피 - 관자 샐러드 만들기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타우린편

관자 샐러드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타우린

타우린은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임신 중 산모, 태아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타우린은 두뇌발달, 망막의 공수용체활성, 심장근육의 수축, 삼투압조절, 면역체계 등 다양한 생물학적 기능이 있다고 해요.

타우린은 게, 광어, 생굴, 새우, 오징어, 낙지, 버섯, 호두 및 동물성 단백질 및 해산물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 1일 타우린 섭취 권장량

 비임신여성의 권장섭취량(100㎍) vs

 임신부(+100) 24㎍

 

타우린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타우린은 주로 해산물에 많이 들어있어요. 관자나 전복, 조개류에 많이 들어있지요. 오징어나 황태, 북어 등에도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답니다. 굴이나 석화 등이 타우린이 많은 대표 식재료인데, 임산부는 노로바이러스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잘 익혀 먹는 것이 중요해요.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재료인 관자를 이용해 만들기도 쉽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 메뉴를 소개합니다.



관자 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
관자 3개, 샐러드채소 1줌,식용유 약간,다진 마늘1/2작은술,소금 약간,후춧가루 약간
드레싱
오렌지주소 3큰술,다진 양파 1큰술,꿀 1/2클술,소금 약간, 후춧사루 약간
 
1 .드레싱 재료를 섞어 냉장 보관한다.


2 .관자는 가로로 반을 저민다.


3 .샐러드채소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뺀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고 30초 볶는다. 관자를 넣고 앞뒤로 1분씩 굽는다.

5 샐러드와 관자를 접시에 담고 드레싱을 곁들여 완성한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임신 중 뭘 먹을지 고민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맘톡!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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