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칼슘 레시피 - 건새우조림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칼슘편

건새우조림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칼슘

칼슘은 아기의 뼈, 근육, 골격을 만들기 위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또한 산모의 요통, 골반통 등이 발생하는데, 칼슘은 이 통증을 줄이고 아이의 성장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우유, 치즈, 요구르트, 연어, 뼈째 먹는 생선, 시금치, 브로콜리, 콩, 오렌지 등에 함유되어 있어요

 

 ※ 1일 칼슘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930mg , 수유부 1020mg vs 비임신 여성 700mg  

 

그럼, 칼슘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칼슘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칼슘은 요구르트, 치즈, 우유 등의 유제품이나 멸치, 말린 새우, 뱅어포 등 뼈째 먹는 식품이 많이 들어있어요.

칼슘이 많은 식품인 건새우를 일주일 이상 저장가능한 밥반찬으로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소개합니다.


건새우조림 만드는 법
재료
건새우 60g, 고추장 1과 1/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물 1과 2큰술, 식용유 1작은술, 검정깨 약간
 
1. 달군 팬에 새우를 넣고 2분간 볶다가 꺼내둔다. 


 

2. 
다시 팬을 달구고 키친타월로 가루를 닦아낸 다음 양념을 넣고 끓인다. 




3. 끓어오르면 건새우를 넣고 골고루 섞은 다음 불을 끄고 검은 깨를 뿌려 완성한다.



예쁜 그릇에 담아내신 후 맛있게 드세요~



                                            
이렇게 쉽게 칼슘을 챙겨먹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거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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