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칼슘 레시피 - 요구르트 호박범벅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칼슘편

요구르트 호박범벅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칼슘

칼슘은 아기의 뼈, 근육, 골격을 만들기 위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또한 산모의 요통, 골반통 등이 발생하는데, 칼슘은 이 통증을 줄이고 아이의 성장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우유, 치즈, 요구르트, 연어, 뼈째 먹는 생선, 시금치, 브로콜리, 콩, 오렌지 등에 함유되어 있어요. 

 

 ※ 1일 칼슘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930mg , 수유부 1020mg vs 비임신 여성 700mg  

 

그럼, 칼슘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칼슘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칼슘은 요구르트, 치즈, 우유 등의 유제품이나 멸치, 말린 새우, 뱅어포 등 뼈째 먹는 식품이 많이 들어있어요.

칼슘이 많은 식품인 요구르트를 드레싱으로 활용한 단호박 샐러드를 소개합니다.


요구르트 호박범벅 만드는 법
재료
단호박 1/4개, 건포도 또는 크랜베리 5알, 굵게 다진 아몬드 1큰술, 플레인 요구르트 100g, 꿀 1/2큰술, 소금 약간
 
1. 단호박은 물과 비닐봉지에 넣어 전자레인지에 10분간 돌려 익힌다. 


 

2. 단호박은 굵직하게 으깬 후 건포도와 섞어 그릇에 담는다.



3. 
요구르트에 소금, 꿀을 섞어 ②에 넣고 골고루 섞는다.




4. 아몬드, 건과일을 뿌려 완성한다. 



                                            
요구르트와 호박만으로 칼슘 듬뿍 들어있는 고급져 보이는 음식이 나왔쥬~?
맛도 건강도 한번에 챙기는 초간단 레시피~~!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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