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단 철분 레시피 - 들깨 드레싱 샐러드


 

 

쩡에디터가 풀어놓는 임산부 레시피 - 철분편

들깨드레싱 샐러드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철분

태아는 엄마의 뱃속에서 활발한 대사 작용과 성장을 하기 때문에 혈액량이 급속히 증가하는 임신 중 철이 부족하면 피로 및 빈혈을 쉽게 느끼게 됩니다.
보충제도 있지만 가능하면 식품을 통해 철을 보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요.
철분제는 장 운동 억제해 변비 유발할 수 있으니 섬유소가 많은 해조류나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특히 철분은 비타민C의 함유량이 높은 식품과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준비한 맘톡의 초간편 레시피!

 

 ※ 1일 철분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24mg , 수유부 14mg  vs 비임신여성14mg

 

철분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쇠고기나 돼지고기, 닭고기 등의 육류에 많이 들어있는데, 찹쌀과 들깨 참깨에도, 철분이 들어있지요. 

채소류 중에서는 감자나 사과, 딸기, 당근, 호박에도 많이 들어있지요. 또한 맛살에도 많이 들어있어요. 굴비나 해조류인 김에도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요.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들깨로 드레싱을 만들면 고소한 샐러드를 즐길 수 있어요.



들깨드레싱 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
방울토마토 2개, 샐러드채소 1줌(50g), 연두부 1/2팩, 소금 약간
드레싱
들깻가루 1큰술, 마요네즈 1큰술, 꿀 1큰술, 레몬즙 1/2큰술
 
1. 드레싱 재료는 골고루 섞어 냉장 보관한다. 


 

2. 샐러드 채소는 한입 크기로 뜯은 다음 찬물에 헹궜다가 물기를 뺀다.


 

   쩡에디터's TIP
   채소는 충분히 물기를 빼야 완성 샐러드가 싱거워지지 않아요.

 

3.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썬다.



4. 접시에 샐러드를 담고 연두부를 숟가락으로 떠 넣는다. 들깨드레싱을 곁들여 완성한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고! 오늘의 간식으로 어떨까요~?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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