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크롬편 레시피 - 사과청 만들기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크롬편

사과청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크롬

임신 중에는 혈액과 소변 내 크롬이 당부하에 따라 증가하기 때문에 모발 내 크롬의 함량이 점점 감소한다고 해요. 크롬의 부족하면 임신성 당뇨의 위험이 있기도 하죠.

 

 ※ 1일 크롬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30㎍, 수유부 45㎍ vs 비임신 여성 25

 

그럼, 크롬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크롬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크롬은 주로 신선한 채소와 육류, 해조류에 많이 들어있어요. 아스파라거스나 브로콜리 등의 푸른 채소, 쇠고기나 돼지고기 등에 많이 들어있지요. 통곡물이나 버섯 등에도 크롬이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크롬이 많이 들어있는 사과를 이용해 청을 담궜어요. 요리에 활용해도 좋고 따뜻한 차, 시원한 에이드로 즐겨도 좋지요.



사과청 만드는 법
재료
사과 3개(450g), 황설탕 450g
 
1. 
저장용기는 끓는 물을 부어 열탕소독한다.



2. 사과는 씨를 제거한 후 껍질 째 0.3cm 간격으로 썬다. 


3. 볼에 사과, 황설탕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4. 볼에 ③을 넣는다. 사과 윗면에 황설탕을 덮고 냉장고에 넣어 4일간 숙성시킨다.


쨘~ 4일 이후 맛있게 우려드세요~
여름엔 시원하게, 겨울에 따뜻하게!!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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