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크롬편 레시피 - 쇠고기 장조림 만들기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크롬편

쇠고기 장조림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크롬

임신 중에는 혈액과 소변 내 크롬이 당부하에 따라 증가하기 때문에 모발 내 크롬의 함량이 점점 감소한다고 해요. 크롬의 부족하면 임신성 당뇨의 위험이 있기도 하죠.

 

 ※ 1일 크롬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30㎍, 수유부 45㎍ vs 비임신 여성 25

 

그럼, 크롬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크롬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크롬은 주로 신선한 채소와 육류, 해조류에 많이 들어있어요. 아스파라거스나 브로콜리 등의 푸른 채소, 쇠고기나 돼지고기 등에 많이 들어있지요. 통곡물이나 버섯 등에도 크롬이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크롬이 많이 들어있는 쇠고기를 짜지 않게 장조림으로 만들었어요. 쇠고기를 미리 삶아두었다가 냉동해두면 그때그때 조금씩 먹을 수 있어 더욱 좋아요.



쇠고기 장조림 만드는 법
재료
쇠고기 우둔살 200g, 대파
양념
저염간장 2큰술, 물 1컵, 양파 ¼쪽, 대파 1대, 마늘 1쪽, 다시마 1장
 
1. 
냄비에 대파와 쇠고기를 넣는다. 쇠고기가 잠길 만큼의 물을 붓고 30분 정도 끓인다.



2. 완전히 익은 쇠고기는 찬물에 담가 식힌다. 


3. 쇠고기는 결 방향으로 잘게 찢는다.


4. 양념 재료를 냄비에 넣고 10분간 바글바글 끓인다.


5. 쇠고기에 간장양념을 부어 먹는다


 쩡에디터 Tip
넉넉하게 만들었다면 간장양념은 냉장실에, 삶은 고기는 냉동실에 보관해요.
먹을 때마다 적당량씩 꺼내 쇠고기가 해동될 만큼만 살짝 끓이면 됩니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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