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크롬편 레시피 - 새우브로콜리 덮밥 만들기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크롬편

새우 브로콜리 덮밥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크롬

임신 중에는 혈액과 소변 내 크롬이 당부하에 따라 증가하기 때문에 모발 내 크롬의 함량이 점점 감소한다고 해요. 크롬의 부족하면 임신성 당뇨의 위험이 있기도 하죠.

 

  ※ 1일 크롬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30㎍, 수유부 45㎍ vs 비임신 여성 25

 

그럼, 크롬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크롬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크롬은 주로 신선한 채소와 육류, 해조류에 많이 들어있어요. 아스파라거스나 브로콜리 등의 푸른 채소, 쇠고기나 돼지고기 등에 많이 들어있지요. 통곡물이나 버섯 등에도 크롬이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크롬이 많이 들어있는 브로콜리를 이용해 든든하게 즐기는 덮밥을 만들어봤어요.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위해 새우도 곁들였지요


 

새우 브로콜리 덮밥 만드는 법
재료
브로콜리 1/4개, 킹사이즈 칵테일새우 4마리, 식용유 1큰술, 고추마늘소스 1큰술, (또는 칠리소스 1큰술, + 다진 마늘 1작은술), 맛술 1큰술, 현미밥 1공기(200g)
 
1. 
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썰어 끓는 소금물에 살짝 데친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브로콜리를 넣고 3분간 볶는다. 새우를 넣고 1분간 더 볶는다. 

3. 고추마늘소스와 맛술을 넣고 1분간 볶는다. 밥 위에 곁들여 완성한다.

4. 접시에 예쁘게 담아낸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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