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크롬편 레시피 - 감자샐러드 만들기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크롬편

감자 샐러드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크롬

임신 중에는 혈액과 소변 내 크롬이 당부하에 따라 증가하기 때문에 모발 내 크롬의 함량이 점점 감소한다고 해요. 크롬의 부족하면 임신성 당뇨의 위험이 있기도 하죠.

 

  ※ 1일 크롬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30㎍, 수유부 45㎍ vs 비임신 여성 25

 

그럼, 크롬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크롬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크롬은 주로 신선한 채소와 육류, 해조류에 많이 들어있어요. 아스파라거스나 브로콜리 등의 푸른 채소, 쇠고기나 돼지고기 등에 많이 들어있지요. 통곡물이나 버섯 등에도 크롬이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크롬이 많이 들어있는 감자를 부드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소개합니다. 샐러드처럼 먹어도 좋고 빵 사이에 넣어 샌드위치로 즐겨도 맛있어요.



감자 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
감자1/2개, 오이1/6개, 양파 1/10개, 마요네즈 1큰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1. 감자는 한입 크기로 썬 다음 끓는 소금물에 삶는다.

2. 양파와 오이는 잘게 썬다. 

 쩡에디터 TIp

 오이는 씨 부분을 제거하고 썰어야 나중에 물이 생기지 않아요.

 

3. 양파와 오이는 소금을 약간 넣어 버무려 절였다가 꼭 짜서 물기를 제거해요.

4. 
삶은 감자는 뜨거울 때 으깬다.


5. 으깬 감자에 마요네즈, 후춧가루, 다진 채소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6. 예쁜 그릇에 담아 완성한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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